사회이슈
故 대도서관, 타살 아니었다…국과수가 밝힌 '진짜 사인'의 정체

서울 광진경찰서는 지난 8일, 국과수로부터 이와 같은 내용의 1차 구두 소견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고인이 생전에 지인들에게 '심장 관련 통증'을 호소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지병으로 인한 사망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진행해왔다. 국과수의 1차 소견이 이를 뒷받침함에 따라, 경찰은 최종 부검 감정서를 기다린 후 사건을 '병사'로 종결할 방침이다.
고인은 지난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평소와 달리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마저 두절되자 이를 이상하게 여긴 지인이 경찰에 신고했고, 소방과 경찰이 함께 출동해 자택에서 쓰러져 있는 고인을 발견했다.

그의 사망 소식이 더욱 큰 충격으로 다가온 이유는 불과 며칠 전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왔기 때문이다. 사망 불과 이틀 전인 지난 4일, 그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S/S 서울패션위크'에 참석해 밝은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섰다. 이처럼 건강해 보였던 그의 갑작스러운 비보는 팬들과 동료 크리에이터들은 물론, 대중에게도 깊은 슬픔과 안타까움을 안겼다.
대도서관은 인터넷 방송의 초창기를 이끌었던 상징적인 인물이다.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안정적인 진행 능력으로 '유튜브의 신'이라 불리며 폭넓은 팬층을 확보했다. 그의 영향력은 온라인에만 머무르지 않았다. JTBC ‘랜선라이프-크리에이터가 사는 법’,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쌓아 크리에이터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건국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었으며, 상주로는 그의 곁을 지켰던 전처 윰댕(본명 이채원)과 여동생이 함께 이름을 올려 슬픔 속에서도 의리를 지켰다. 발인은 9일 오전 8시 엄수될 예정이다.
SHOPPING & LIFE i
BEST 머니이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