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박찬욱·이병헌·손예진 다 뭉쳤는데…'운이 없었다' 하기엔 너무 아쉬운 베니스

작품에 대한 자신감이 컸던 만큼 아쉬움도 진했다. 그는 "무엇이든 상 하나는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내 "결국 상이라는 것은 그때의 운에 달린 것이니까"라며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베니스의 아쉬움은 그러나 토론토의 환호로 달랠 수 있었다. '어쩔수가없다'는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국제 관객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손예진은 "토론토에서는 그야말로 난리가 났었다고 하더라"며 베니스와는 사뭇 달랐던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이처럼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엇갈린 평가를 받은 박찬욱 감독의 신작 '어쩔수가없다'는 '헤어질 결심' 이후 3년 만의 작품으로, 삶에 만족하던 평범한 가장 만수(이병헌)가 갑작스러운 해고를 당한 뒤 가족과 집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재취업 전쟁을 그린다.

이병헌, 박희순, 이성민, 염혜란, 차승원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 이 영화는 2026년 미국 아카데미상 국제장편부문 한국 대표작으로도 선정되며 또 다른 도전을 앞두고 있다. 아카데미 수상에 대한 기대감을 묻자 손예진은 "제가 감히"라며 몸을 낮추면서도 "당연히 됐으면 좋겠다. 이 영화가 잘 되고, 상도 받았으면 좋겠다"는 진심 어린 바람을 숨기지 않았다. 베니스에서의 아쉬움을 딛고 토론토의 인정을 발판 삼아, 이제는 아카데미를 향해 나아가는 '어쩔수가없다'와 배우 손예진의 여정에 귀추가 주목된다.
SHOPPING & LIFE i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