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성 홍길동에 롤러스케이트 활빈당까지…국립극장, 작정하고 만든 역대급 마당놀이
시대를 초월한 영웅 홍길동이 국립극장의 대표 브랜드 마당놀이로 화려하게 귀환한다. 국립극장은 오는 11월 28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하늘극장에서 기획공연 ‘홍길동이 온다’를 무대에 올린다. 2014년 ‘심청이 온다’를 시작으로 10년간 흥행 신화를 이어온 국립극장 마당놀이 시리즈의 명성을 잇는 이번 작품은 극단 미추의 기존 ‘홍길동전’을 오늘날의 시대상에 맞게 재해석한 버전이다.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고전 영웅 서사를 마당놀이 특유의 해학과 풍자로 풀어내어, 단순한 고전의 재현을 넘어 현시대와 호흡하는 새로운 홍길동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이번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홍길동이 겪었던 부조리한 현실을 오늘날 한국 사회가 직면한 문제들과 정면으로 연결시킨다는 점이다.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형을 형이라 부르지 못했던” 서자 홍길동의 울분과 차별의 설움은 현시대 청년들이 겪는 취업난, 사회적 단절, 그리고 날로 심화되는 불평등 문제와 자연스럽게 겹쳐진다. 시대를 관통하는 이러한 문제의식을 통해 관객들은 단순히 과거의 영웅담을 즐기는 것을 넘어, 지금 우리가 발 딛고 선 현실을 되돌아보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마당놀이 특유의 신랄한 풍자와 유머는 무거운 주제를 결코 무겁지 않게 풀어내며 관객들의 공감과 웃음을 자아낼 것이다.

‘홍길동이 온다’는 파격적인 캐스팅과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으로 기존 영웅 서사의 틀을 과감하게 깨뜨린다. 국립창극단의 간판스타 이소연과 국악그룹 ‘우리소리 바라지’의 김율희, 두 명의 대표 여성 소리꾼이 홍길동 역에 더블 캐스팅되었다. ‘젠더 프리’ 캐스팅을 통해 남성 중심의 전통적인 영웅상에서 벗어나, 성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시대의 리더상을 제시한다. 또한 원작에는 없던 여성 활빈당원 ‘삼충’이라는 캐릭터가 새롭게 창조되어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홍길동을 동경하여 활빈당에 합류한 당찬 여성 삼충 역에는 조유아와 홍승희가 발탁되어, 남성 영웅을 보조하는 수동적 여성상이 아닌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여성 캐릭터를 선보인다.
마당놀이의 이름에 걸맞게 이번 공연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홍길동과 활빈당의 신출귀몰한 활약은 무대 위를 나는 공중 활공(플라잉)과 마술, 아크로바틱 등 역동적인 연출을 통해 생생하게 구현된다. 50여 명에 달하는 배우와 무용수, 연주자들은 노래와 연기는 물론 롤러스케이트 퍼포먼스까지 선보이며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무대를 약속한다. 여기에 손진책, 박범훈, 국수호, 김성녀 등 마당놀이의 신화를 일군 원년 멤버들이 다시 뭉쳤고, 국악 작곡가 김성국이 새롭게 합류하여 전통 가락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음악으로 공연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SHOPPING & LIFE i
BEST 머니이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